이포보캠핑장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

안전한 이포보캠핑장으로 떠나볼까요!!

2021-04-29     여주뉴스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여세현)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캠핑환경 조성을 위해 이포보캠핑장 일원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하였다고 밝혔다.

캠핑의 특성상 야외활동으로 인해 각종 해충에 노출될 위험이 많아 그 동안 상시 방역으로 병해충 예방을 실시하였으나, 이포보캠핑장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설치로 인해 상시 방역과 더불어 강화된 방역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는 이포보 오토캠핑장, 이포보 웰빙캠핑장 입구에 설치하였다.

이번에 설치한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는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 전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1회 분사로 46시간 해충의 접근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자동분사기에 사용되는 해충기피제 성분은 식약처에 허가된 안전한 제품으로 얼굴을 제외한 피부나 옷에 분사하여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공단 여세현 이사장은 캠핑장과 같이 공단에서 운영 중인 야외시설을 이용하는 시민 및 이용객 대상 병해충 청정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하였다, “또한 고열과 구토, 식욕부진 등을 불러일으키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같이 야외활동 중에 해충에게 물리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안전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 야외활동 중에 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바이러스로 고열이 3일∼10일 이상 지속되고 구토, 설사, 식욕부진 등이 나타난다.